[전문가가 알려주는 동안 A to Z] 추석 연휴 맞아 필러시술…만족도·안전성 모두 잡으려면?
[전문가가 알려주는 동안 A to Z] 추석 연휴 맞아 필러시술…만족도·안전성 모두 잡으려면?
  • 송상훈 골든뷰 성형외과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9.28 07: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상훈 골든뷰성형외과 원장

황금연휴를 앞둘 때마다 성형외과, 피부과, 비만클리닉은 성수기를 맞는다. 실제로 9일간 연휴가 이어졌던 2017년 5월 초 한 경제지가 서울 시내 주요 성형외과와 비만클리닉에 문의한 결과, 연휴기간 내내 예약이 거의 완료된 상태였다고 보도하며 ‘황금연휴는 미용시술 대목’이라고 밝힌 바 있을 정도다.
 
최소 닷새간 이어지는 올 추석 연휴 역시 미용·성형 병원이 명절 특수를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부기나 멍이 빠르게 빠지지 않을까 봐 부담스러웠던 직장인이 추석 연휴 동안 필러 등 쁘띠시술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과거 필러시술은 40~50대가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을 보완하기 위해 받았지만 최근에는 필러시술의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면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코, 이마, 입술 등에 시술하는 20~30대가 늘어나는 추세다.

단 추석 연휴를 이용해 필러시술을 받을 경우 예약을 서둘러야한다는 조급함에 안전성 등 중요한 요소를 미처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한다.

최근 필러시술을 하는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필러시술현황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필러시술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항목은 안전성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시술 시 안전성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필자 또한 필러시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과 충분한 시간을 들여 필러시술의 안전성에 대해 상담하고 안전성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 시술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제품의 기술력, 제조공정, 원료, 분자량 등은 지연성 염증반응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필러제품 선택에도 신중해야하는데 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안전성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할 시 벨로테로를 선택하겠다고 한 의료진이 29%로 가장 높았다. 벨로테로는 FDA 승인을 받은 HA 필러로 지연성 염증반응 등의 발현비율이 낮아 의료진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최근 무분별한 시술로 필러의 부작용인 지연성 염증반응을 비롯해 비대칭, 필러의 이동, 울퉁불퉁함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다. 이러한 부작용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응집력과 피부 밀착력이 높은 안전한 필러를 선택하는 것 그리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입술 필러와 같이 얇고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시술하는 경우 안전성이 높은 제품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충분한 상담을 받고 시술하는 것이 좋다. 

최근 뷰티업계의 화두는 ‘성분’이다. 성분이 안전한 화장품을 사용할 것을 독려하는 유튜브 채널 디렉터파이, 화장품 성분을 분석하는 애플리케이션 화해 등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것도 이러한 흐름 때문이다. 안전이 담보돼야만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셈이다. 화장품의 성분 하나하나도 꼼꼼하게 따지는데 얼굴에 직접적으로 시술하는 필러제품이야말로 안전성을 거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추석 연휴를 이용해 필러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필러의 안전성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확인할 것을 권한다. 만족도와 안전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천식 2023-09-19 10:42:50
동안 필러 시술비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