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필러시술, 반드시 의사 상담 후 결정해야”
“입술필러시술, 반드시 의사 상담 후 결정해야”
  • 심지선 기자 (simjida1@k-health.com)
  • 승인 2020.10.1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이경삼 리얼미의원 원장

필러와 보톡스 등 쁘띠성형이 대중화된 지 오래다. 일부 미용병원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여겨 의료진과 상담 없이 상담실장이나 코디네이터 등 비의료인과의 상담만으로 시술을 결정, 기대감이 실망으로 바뀌는 경우가 빈번하다.

특히 입술필러시술은 입술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가 중요한 부위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경삼 리얼미의원 원장에게 입술필러시술을 결정할 때 의사와의 상담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들었다.

이경삼 원장은 “입술은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야하는 만큼 필러시술은 의료진에게 면밀하게 상담받은 후 최종 결정할 것”을 당부했다.
이경삼 원장은 “입술은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야하는 만큼 필러시술은 의료진에게 면밀하게 상담받은 후 최종 결정할 것”을 당부했다.

- 최근 선호하는 입술모양은?

대다수가 입꼬리부분을 살짝 올려 자연스럽게 미소 띤 인상을 주면서 적당한 볼륨으로 생기 있는 느낌을 선호한다. 하지만 최근 두꺼운 입술을 원하는 고객이 늘었다.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의 사진을 갖고 와 똑같이 해달라는 고객도 있지만 입술조직과 모양, 상태 등에 따라 불가능하거나 이미지에 맞지 않는 경우 시술을 권하지 않는다.

- 입술필러시술이 부적합한 경우는?

입술필러시술이 안 되는 사람은 없다. 문제는 본인의 이미지와 전체적인 조화가 맞지 않는 경우다. 특히 돌출입의 경우 입술필러시술을 하면 입이 더 튀어나와 보일 수 있고 앞광대와 턱 부위에 볼륨이 없는데 입술에만 볼륨을 주면 전체적인 조화가 깨진다. 이 경우 객관적 자료를 통해 추천하지 않는 이유와 무리한 입술필러시술 시 나타날 수 있는 실망감에 대해 충분히 설명한다.

- 의사와 상담 없이 시술을 결정한 경우 어떤 문제가 있나?

최근 많은 사람이 비의료인인 상담실장이나 코디네이터와 상담 후 시술부위, 제품, 사용량 등을 결정하고 진료비까지 결제한 후 시술직전에 비로소 의사를 만난다. 이때 시술자와 상담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시술부위나 필러의 양 등에 대한 의견이 다르면 환자는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다. 특히 약 30분 정도의 피부마취가 끝난 상황이라면 분쟁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시술을 결정하기 전 반드시 시술자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 만족스러운 입술필러시술을 위한 진료절차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린다.

최근 고객들은 원하는 시술을 정해놓고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시술자는 고객의 요구를 먼저 파악하고 얼굴과 전체적인 이미지를 충분히 고려해 시술의 적합성을 확인한다. 이어 시술이 결정되면 고객과 충분히 소통하면서 맞춤형 디자인을 진행한 다음 마취 후 시술에 들어간다. 이때 한 번에 많은 양을 주입하기보다는 1~2회에 걸친 추가 주입을 통해 모양을 완성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예쁘다. 시술 후에는 주의사항과 나타날 수 있는 증상 또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충분히 인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