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제품]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주목! 이 제품]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10.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개발한 기능성원료 함유…피부상태 개선
일동제약의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 받은 재료를 사용했다.
일동제약의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 받은 재료를 사용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면역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졌다. 이제 국민 대다수는 종류가 무엇이든 건강기능식품 하나쯤은 스스로 챙겨먹는 시대가 된 것이다. 최근에는 장이 면역력과 깊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일동제약은 9월 자사 ‘지큐랩 시리즈’의 신제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RHT)’를 출시했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표방한 제품으로 일동제약이 독자개발한 기능성원료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RHT3201)’이 함유돼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포스트바이오틱스는 고유효능과 안전성,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소재로 효용성이 높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에 함유된 RHT3201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았으며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해외 6개국에 특허를 취득했다.

또 일동제약은 RHT3201의 피부개선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아토피환자를 대상으로 아주대병원에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시험결과 12주간 RHT3201을 섭취한 그룹이 아토피피부염 진단에 쓰이는 피부민감도지표인 ‘SCORAD’가 대조군에 비해 의미 있게 개선됐다.

게다가 아토피피부염을 50개월 이상 앓은 시험대상자의 경우 RHT3201을 섭취한 그룹에서 면역관력지표인 ‘혈중호산구 양이온단백질(ECP)’ ‘호산구’ ‘Th2 사이토카인 IL-31’수치가 의미 있게 호전됐음을 확인했다. 이밖에도 식품 및 원료안전 관련 자체검증인 GRAS를 통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에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외에도 장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올리고당이 함유돼 유산균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최근에는 ‘RHT3201’이 미국 FDA로부터 NDI(신규 건강식품 원료) 인정을 받은 만큼 소비자들이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