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뇨병학회 “여러분의 건강식단, 나만의 방식으로 보여주세요”
대한당뇨병학회 “여러분의 건강식단, 나만의 방식으로 보여주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10.2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빛 당뇨식(단) 사진, UCC 공모전 개최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행사의 올해 주제는 당뇨식(단)으로 각 주제에 맞는 사진 또는 UCC영상을 촬영해 참여하면 된다.

우리나라에서 당뇨병은 대표적인 국민 만성질환으로 꼽힌다. 2020년 발표된 당뇨병 팩트시트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환자다.

무엇보다 당뇨병은 평생 함께 해야하는 질병인 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수다. 이에 대한당뇨병학회는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즈음 해서 매년 주제를 정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당뇨병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있다.

올해는 “여러분의 건강한 당뇨식(단)을 보여주시겠어요?”라는 주제로 11월 7일까지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빛 당뇨식(단) 사진, UCC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자신이 실천하고 있는 당뇨식단부터 당뇨병 관리를 위한 새로운 건강식단 제안까지 다양한 주제로 참여 가능하며 각 주제에 맞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응모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대한당뇨병학회는 11월 12일 오후 5시 30분부터 코엑스 광장에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에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대중에게는 대한당뇨병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