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안면신경마비, 치료부터 재활까지 확실하게”
자생한방병원 “안면신경마비, 치료부터 재활까지 확실하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11.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마비신경클리닉’ 오픈…한·양방 통합치료 시행

안면신경마비는 눈과 입 주변 근육이 마비돼 얼굴 모양이 비뚤어지고 이상 감각이 생기는 질환으로 한방에서는 구안와사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다.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사실 안면신경마비는 일상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다. 면역력 약화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 지나친 스트레스 등 현대인이 안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들이 주요 발병원인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안면신경마비환자는 9만2503명으로 2015년 7만1994명보다 약 30%(2만509명)나 증가했다.

안면신경마비는 가능하면 발병 즉시 또는 3~4일 내 치료를 시작해야 치료효과가 높을 뿐 아니라 후유증도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조기 진단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생한방병원 김하늘 한의사가 안면신경마비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김하늘 한의사가 안면신경마비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자생한방병원은 '안면신경마비 클리닉'을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 및 자생한의원에 개설, 안면신경마비환자를 위한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치료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자생한방병원은 한·양방 협진을 통해 안면신경마비 치료에 대한 환자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한방치료는 한약처방과 안면부 추나요법, 침치료, 약침치료, 부항치료 등 한방통합치료를 시행한다. 특히 안면부 추나요법은 자생한방병원이 안면신경마비 전문 치료를 위해 개발한 추나요법이다. SJS 무저항요법이라고도 불리는 이 치료법은 비뚤어진 안면근육을 정상으로 바로잡는 데 효과적이다. 양방치료는 증상에 따라 약물치료와 안면부 물리치료, 도수치료가 시행된다.

또 안면신경마비는 뇌질환으로 인한 중추성 안면마비와 말초신경에 문제가 생긴 말초성 안면마비로 나뉘어 발생원인을 제대로 확인하고 종합적인 치료를 받아야한다. 이에 자생한방병원 안면마비클리닉은 영상검사를 통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환자에게 맞춤치료를 시행한다.

아울러 안면신경마비는 재활이 빈번한 만큼 재활치료도 확실하게 제공한다.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원하는 환자들의 경우 입원 집중치료도 받을 수 있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안면신경마비 클리닉은 질환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과 치료로 환자들이 보다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자생한방병원의 한·양방 협진 노하우로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