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수도권 중심으로 기세 지속…“막바지 가을등산·연말모임 주의”
코로나19, 수도권 중심으로 기세 지속…“막바지 가을등산·연말모임 주의”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11.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두 자릿수를 유지했지만 여전히 일일확진자가 100명 가까이 발생하고 있어 안심할 순 없는 상황이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3일 0시 기준으로 확인된 코로나19 일일확진자는 총 75명(국내 발생 46명, 해외유입 29명)으로 이로써 총 누적 확진자수는 2만6807명으로 증가했다. 서울과 경기지역은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사례로 확진자가 계속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방역 당국은 막바지 가을 산행과 연말모임 등으로 신규 집단감염사례가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방역수칙 준수에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등산 및 국립공원 등을 방문할 때는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개방된 야외공간이라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하며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를 둬야한다.

산행 중 숨이 차서 호흡이 어려운 경우 사람과 거리두기가 가능한 공간에서 마스크를 벗고 쉬도록 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음식을 먹을 때는 가급적 대화를 자제하며 음식은 개인별로 덜어 먹는 것이 안전하다.

연말모임 및 각종 행사 참석 시에는 QR코드 인증 등 장소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따라야하며 발열·기침 등의 의심증상이 있으면 아예 자리에 참석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