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로슈, 정밀의료 생태계 구축 위해 손잡아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로슈, 정밀의료 생태계 구축 위해 손잡아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11.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로슈가 정밀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업뮤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로슈가 정밀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업뮤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로슈는 16일 정밀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정밀의료 분야에서 대한민국 정부기관과 글로벌 기업 간 투자협약을 체결한 첫 번째 사례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양해각서에 따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로슈는 ▲정밀의료 콘셉트 혁신신약에 관한 국내 임상연구 투자확대를 통해 국가적 임상역량 강화 ▲유전체 기반 정밀의료 구현을 위한 디지털 설루션 및 유전체 종합분석 서비스의 국내 도입 ▲정밀의료에 기반한 바이오헬스 산업 동반성장을 위해 정밀의료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 교류 확대 ▲한국형 정밀의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공동개소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료슈는 이를 위해 다양한 연구과제, 학술교류 및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등을 통한 정밀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해 향후 5년간 17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데이터 기반의 정밀의료는 국가 바이오헬스 산업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건강한 미래 사회의 구축 및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공공 및 민간분야 간의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정밀의료 분야 기술 및 전문인력을 집중 육성하고 더 많은 차세대 정밀의료 연구과제를 발굴해 내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한국로슈는 정밀의료 분야에 관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난해 국내 유수 의료 학회들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민관협력의 첫 발걸음을 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밀의료는 개별 기업이나 기관의 노력만으로 실현될 수 없고 광범위한 협력이 필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정부 및 국내 전문가들과 협력해 정밀의료 생태계를 조성해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중장기적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