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이제 블로그로도 소통해볼까요”
부산대병원 “이제 블로그로도 소통해볼까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1.18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어 공식 블로그 개설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환자들과 공감·소통↑
부산대병원 공식 블로그 메인 화면 

부산대병원이 공식 블로그를 개설, 환자들과의 소통 문을 더욱 활짝 열었다.

부산대병원은 “공식 블로그 운영을 통해 최신 의료 트렌드와 다양한 건강정보, 의료진과 병원의 각종 이야기 전달을 통해 더욱 친근한 병원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산대병원에 따르면 블로그는 크게 ▲PNUH 소식 ▲의료정보 ▲톡톡 진료탐방 ▲직원만남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의료정보’와 ‘톡톡 진료탐방’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참여해 질환에 대한 정보를 질의응답, 카드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정보에 대한 정확성과 전문성, 차별성을 높인다. ‘직원만남’에서는 병원 내 여러 직원의 업무와 보람을 소개하는 코너로 전문성 있는 직원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특히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다양한 직종의 직원들로 구성된 기자단 15명이 직접 기획하고 취재한 내용도 게재할 계획이다.

부산대병원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 

박영철 홍보팀장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소통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이번 블로그 운영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부산대병원의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건강정보 제공으로 병원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대병원은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운영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일일평균 5000여명이 찾는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적용해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