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더 나은 가치 실현 위해"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더 나은 가치 실현 위해"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2.1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월 17일)로 개원 7주년 맞아
16일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장 김현수 신부가 개원 7주년을 맞아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이 개원 7주년을 맞아 16일 본관 3층 마리아홀에서 개원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기념행사는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기념식에는 병원장 김현수 신부, 김준식 의료원장, 행정부원장 김성만 신부 등 주요 보직자만 참석했다.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은 생명존중이라는 가톨릭 정신을 기치로 2014년 2월 인천 서구에 개원했다. 이후 영종대교 100중 추돌사고, 메르스 등 지역 내 재난 상황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며 청라, 검단, 영종 등 인천 서북부 지역의 거점병원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한 1·2차 환자경험평가에서 유일하게 TOP5의 성적을 기록하며 양적·질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및 전담격리병동의 지원·운영을 비롯해 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주야간보호센터 위탁 운영 등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한 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병원장 김현수 신부는 기념사에서 “지난 7년 동안 병원성장의 원동력은 모든 교직원의 노력과 땀이었다”며 “앞으로 지역에 꼭 필요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더 나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10주년, 70주년까지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