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필러라면...콧대도 만족감도 높아질겁니다”
“실리프팅+필러라면...콧대도 만족감도 높아질겁니다”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2.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강신영 연세미랑의원 원장
강신영 연세미랑의원 원장은 "코실리프팅 시술로 코필러의 단점을 개선하고 더욱 또렷한 코 모양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강신영 연세미랑의원 원장은 "코실리프팅 시술로 코필러의 단점을 개선하고 더욱 또렷한 코 모양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코 필러는 간편하게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지만 코끝을 높이거나 매부리코 교정이 어렵다는 한계도 있었다. 그런데 실리프팅을 병행하면 코 필러의 단점도 극복하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신영 연세미랑의원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코실리프팅 시술이란.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나 피하조직에 주입해 피부에 탄력을 주는 시술이다. 일반적으로 팔자주름, 입가·볼 처짐을 개선하는데 쓰인다. 이를 코에 적용한 것이 코실리프팅으로 ‘하이코’ ‘미스코’ ‘미쥬코’라고 부른다. 콧대나 코끝, 코 전체를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코실리프팅은 보통 필러와 함께 시술한다. 필러를 먼저 채우고 그 사이에 실을 넣어 코를 끌어올리는 방법이다. 크게 코끝을 올려주는 코기둥시술과 필러시술 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콧등수술로 나뉜다. 코수술 시 부작용 여부는 필러의 품질이 결정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사용한다.

■코실리프팅의 효과는 무엇인가.

필러만으로는 코끝을 높이거나 매부리코를 교정하기 어렵다. 이 때 실을 함께 사용하면 매부리코 교정은 물론 코 전체가 높아지고 윤곽도 또렷해진다. 코 필러시술경험이 있는 경우에도 실리프팅시술을 받으면 좋다. 첫 시술한 것처럼 코 모양이 선명해지고 환자만족도도 높다.

■시술 시 각별히 주의하는 점은.

세심한 상담으로 환자가 원하는 코 모양을 파악한다. 현실적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경우 최선의 방법을 찾는다. 시술 시에는 환자의 피부두께와 코 모양을 고려하고 실이 들어가는 깊이와 위치에도 신경 쓴다. 실이 너무 얕게 들어가면 이후에 제거해야하고 깊이 들어가면 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또 시술 중간 환자에게 코 모양을 보여주며 원하는 방향이 맞는지 확인한다. 마무리단계에서는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소독한다.

■시술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없나.

멍, 붓기,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이다. 또 입 안으로 실이 튀어나오거나 비쳐 보이는 경우도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바늘 대신 끝이 둥근 캐뉼라(튜브의 일종)를 사용하고 국소마취 시 약물을 이용해 필러가 혈관에 유입되지 않게 한다. 특히 과거 코 수술경험환자는 부작용위험이 커 꼭 필요한 경우에만 시술하도록 권장한다. 시술 후에는 약 30분 간 재생레이저로 멍과 붓기를 완화하고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한다.

■환자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시술 후 필러와 실, 모두 열에 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장소를 피해야한다. 또 술, 담배, 코에 자극을 주는 행위는 염증을 유발해 금물이다. 시술 전에는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 세심한 상담과 시술을 받기 바란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