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권역책임의료기관 지정 현판식 개최
가천대 길병원, 권역책임의료기관 지정 현판식 개최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3.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 길병원이 9일 '권역책임의료기관 지정 현판식'을 개최하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이 공공의료본부가 9일 가천대 뇌과학연구원 1층에서 병원 및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책임의료기관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인천광역시 백완근 건강체육국장, 김병로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 이일 인천소방본부장, 조승연 인천의료원장 등을 비롯해 가천대 길병원 이태훈 의료원장, 김양우 병원장, 김우경 진료대외부원장, 이정남 공공의료본부장, 조옥연 간호본부장, 문종윤 공공의료본부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간단한 담소와 함께 현판식의 제막에 함께하며 권역책임의료기관 출범을 알렸다.

앞서 가천대 길병원은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보건복지부가 추진 중인 인천광역시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가천대 길병원은 필수의료서비스로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 ▲감염 및 환자안전 관리 ▲고위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사업단 운영 ▲찾아가는 도서지역 건강 돌봄 서비스 ▲인천지역 보건의료자원 전문성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사업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정남 본부장은 “인천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필수보건의료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지역의 의료접근성 격차를 줄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