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전담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감염병전담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3.1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환자 치료 필수인력부터 화이자백신 접종
“더욱 안전하게 환자 치료 최선 다할 것”
서울시 서남병원 장성희 병원장이 접수 및 체온측정을 진행(왼쪽)한 후 원내에서 가장 처음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서울시 서남병원 장성희 병원장이 접수 및 체온측정을 진행(왼쪽)한 후 원내에서 가장 처음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코로나19 종식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돌입했다.

서울시 서남병원은 10일부터 의사·간호사· 간호조무사·의료기사 등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는 필수 인력을 대상으로 화이자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환자를 돌보는 필수 인력은 화이자백신을 접종한다. 이에 서남병원 400여명의 보건의료인은 화이자 백신으로, 이후 원내 직원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공급되는 대로 추가 접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남병원은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사전교육 및 모의접종을 수차례 진행했으며 혹시 모를 이상 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갖추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백신 접종은 ▲접수 및 체온 측정 ▲ 예진 및 예방접종 동의서 작성 ▲ 예방접종 시행 ▲ 접종 후 이상반응 관찰 순서로 진행된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장성희 병원장은 “백신 접종이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신호탄이 되길 바란다”며 “백신 접종으로 더욱 안전하게 환자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코로나19를 전담하는 감염병관리기관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선별진료소 운영 등 감염병 예방과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코이카 생활치료센터, SK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반을 운영, 역학조사관 파견, 지역사회 대규모 감염 발생 시 의료인력 지원 등 감염병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