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숙련된 의료인에게 시술받아야”
“팔자주름…숙련된 의료인에게 시술받아야”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3.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조단 필앤톡의원 원장
조단 필앤톡의원 원장은 "팔자주름은 필러시술로 개선할 수 있는데 미세한 주름까지 교정하는 숙련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조단 필앤톡의원 원장은 "팔자주름은 필러시술로 개선할 수 있는데 미세한 주름까지 교정하는 숙련된 의료인을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아무리 웃음이 만병통치약이라지만 웃을수록 깊어지는 팔자주름에 걱정이다. 그간 팔자주름이 신경 쓰여 활짝 웃지 못했던 사람들이라면 주목하자. 조단 필앤톡의원 원장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이유는.

입가주변 탄력이 부족하거나 팔자주름 위쪽 살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깊어진다. 웃을 때 팔자주름을 많이 사용하는 것도 원인이다. 시술 받는 환자 연령대가 무조건 높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20~70대까지 다양한 환자들이 팔자주름개선을 위해 시술받는다.

- 팔자주름은 어떻게 개선하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팔자필러와 팔자주름필러를 혼합한다. 팔자필러는 푹 파인 부분을 채워 팽팽하게 만든다. 단 과하게 주입하면 입 주변이 튀어나와 보이거나 필러가 옆으로 밀려나 환자가 불편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적당량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팔자필러만으로 미세한 주름교정까지는 어렵다. 이때 팔자주름필러를 함께 시술한다. 팔자부터 입가까지 이어진 주름을 개선할 수 있고 시술자의 의도대로 보다 섬세한 교정이 가능하다. 단 의료진이 숙련돼야하고 시술 후 1~2일간 붉은기가 나타날 수 있다.

- 병행하면 좋은 시술이 있나.

팔자주름 윗부분의 살이 많이 처진 경우 실리프팅이나 울쎄라리프팅을 병행하면 좋다. 실리프팅은 의료용실을 피부나 피하조직에 주입해 탄력을 준다. 울쎄라는 피부근육을 덮고 있는 깊은 근막층(SMAS)’에 초음파열을 전달해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높인다. 앞광대가 꺼져있는 경우에도 필러시술을 하면 입체적이고 어려 보이는 동안을 만들 수 있다.

- 시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에게 조언한다면.

시술 후 바로 일상복귀가 가능하지만 1~2일간 붉은기가 나타날 수 있어 참고하기 바란다. 또 미세한 주름까지 세심하게 교정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인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잘 바르면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