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최윤이·정준원 교수팀, 헬리코박터 연구로 젊은 연구자상 수상
가천대 길병원 최윤이·정준원 교수팀, 헬리코박터 연구로 젊은 연구자상 수상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3.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길병원은 30일 소화기내과 최윤이·정준원(교신) 교수팀이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학술대회’에서 3년 연속 ‘젊은 연구자상(Young investigator Awar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윤이·정준원 교수팀은 이번에 연구 논문 ‘새로운 4세대 퀴놀론을 이용한 헬리코박터제균치료의 새로운 regimen 구성을 위한 invitro 연구’로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최윤이 교수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젊은 연구자상’을 받게 됐다. 젊은 연구자상은 학회가 매년 소화기분야 학술 발전에 기여한 40세 미만 연구자에게 주는 상이다.

최윤이 교수는 “항상 최선의 치료를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연구하는 가천대길병원 의료진들의 노력 덕에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며 “연구성과가 다시 환자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연구와 진료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윤이·정준원(교신) 교수팀은 논문 ‘헬리코박터 제균치료에 있어서의 환자 맞춤형 치료와 동시 치료의 치료 성공률 및 부작용 비교연구’로 이번 학술대회에서 구연상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