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깊어지기 전에 관리하는 것”
“주름은 깊어지기 전에 관리하는 것”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3.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임상혁 디아망의원 원장

· 주름 깊어지기 전에 미리 관리해야
· 보톡스로 주름 개선하고 악화도 방지

디아망의원 임상혁 원장은 “보톡스는 인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이 없는 시술로 주름 개선은 물론, 주름이 깊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만물이 생동하는 봄. 일상에 찌들어 깊게 주름진 우리 얼굴에도 생동감이 필요하다. 특히 주름 없이 탱탱한 얼굴을 만드는 데는 보톡스시술이 효과적이라고. 임상혁 디아망의원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눴다.

- 주름 개선에 보톡스시술이 효과적인 이유는?

주름은 크게 두 가지다. 노화에 따라 피부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주름, 표정을 지을 때 근육을 움직여 만들어지는 ‘동적주름’이다.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줄이기 때문에 동적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크다.피부를 수축시켜 얼굴의 잔주름들이 펴져 보이게 한다.

특히 주름은 이미 깊어지고 나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악화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톡스가 유지되는 동안 근육의 활동이 줄어들기 때문에 주름이 더욱 심해지지 않도록 미리 방지해주는 효과도 크다. 뿐만 아니라 보톡스는 생명에 치명적인 부작용이 없고 영구적인 흉터를 남기지 않아 환자에게 부담도 덜하다. 다른 시술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다. 

- 보톡스시술을 적용할 수 있는 주름은 어디인가?

이마, 미간, 눈가, 콧등 주름을 시술한다. 팔자주름은 근육의 움직임보다는 지방이 처지거나 빠져서 생기기 때문에 보톡스시술로는 효과를 볼 수 없다. 또 입가주름에 시술할 경우 입을 움직일 때 불편하고 표정도 어색해져 보통 적용하지 않는다.

- 보톡스시술 시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부분이 있다면.

보톡스가 근육의 움직임을 줄이는 만큼 표정이 어색해질 수 있다. 따라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는 극대화 할 수 있게 신경 쓴다. 환자의 얼굴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시술 위치와 주입 용량을 결정한다. 시술 중에도 세심하게 주름 모양을 살핀다.

- 보톡스시술의 유지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3개월 정도 지속된다. 시술 후 3~7일 후부터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며 1~2개월 후에 최고조에 이른다. 그러다 2달 뒤 풀리기 시작해 3달 후에는 거의 효과가 없어진다.

- 부작용과 시술 후 주의사항은.

주사시술인 만큼 멍이나 출혈이 나타날 수 있지만 1~3주일 안에 호전된다. 표정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지만 보톡스가 영구적이지 않은 만큼 한 달 정도면 완화된다. 그 외 큰 부작용은 없다.

시술 후 3일 정도는 시술부위를 세게 비비거나 만지지 말아야한다. 보톡스가 주변으로 퍼져 표정이 어색해질 수 있다. 또 회복을 위해 약 일주일간 술, 담배, 격렬한 운동, 사우나 등은 삼가야한다.

- 시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보톡스는 큰 부작용이 없어 어느 병원에 가도 문제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단 의사가 자주 바뀌는 병원은 피하도록 한다. 노화로 인한 주름에 신경쓰이는 분들이라면 보톡스시술을 받으면서 관리하길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