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민랩, DNA샴푸 ‘셀렉스(SELEX)’ 해외시장 진출 박차
압타민랩, DNA샴푸 ‘셀렉스(SELEX)’ 해외시장 진출 박차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아이파크 및 현대백화점 인터넷면세점 정식 입점
압타민랩의 DNA샴푸 ‘셀렉스(SELEX)’가 주요 인터넷면세점에 정식 입점되면서 해외 시장 진출에 더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DNA샴푸 ‘셀렉스(SELEX)’를 판매 중인 압타민랩이 신세계 명동면세점에 이어 신라아이파크 및 현대백화점 인터넷면세점과 입점 계약을 체결,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DNA샴푸 셀렉스는 국내 바이오기업 넥스모스(Nexmos)가 개발한 DNA 물질인 ‘압타머’(aptamer)를 활용한 유효성분이 함유된 샴푸다. DNA압타머는 미국 FDA로부터 안전성을 입증받았으며 중동을 비롯한 이슬람 시장 진출 시 필수인 할랄(Halal)인증과 관련, 비동물성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외시장 진출에 큰 장점을 갖고 있다.

국내 바이오기업 넥스모스(Nexmos)가 개발한 셀렉스는 DNA 물질인 ‘압타머’(aptamer)를 활용한 유효성분이 함유된 샴푸다. 넥스모스는 피부노화와 퇴행성뇌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차세대 혁신 DNA 물질인 ‘압타민C’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이후 ‘DNA 압타머’ 실험을 통해 탈모예방 및 발모효능을 입증, 이를 SCI급 국제학술지에 발표한 바 있다. 

압타민랩 심정욱 대표는 “중국 요우커들이 많이 찾는 면세점인 만큼 이번 계약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에 초석이 될 것”이라며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인터넷 면세점 입점을 통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인도와 대규모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켜 시장에 안착했으며 중동 두바이 및 일본, 미국, 독일과의 수출을 협의 중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