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의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해 최선 다할 것”
“지역주민의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해 최선 다할 것”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의정부시 위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구축
의정부성모병원은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병원 밖 신관에 예방접종센터를 구축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의정부시 위탁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를 구축, 오는 19일부터 조기접종 대상자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성모병원에 따르면 장애인·노인 돌봄 종사자와 항공승무원은 19~23일까지,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는 26~30일까지, 투석환자는 5월 3~7일까지 접종을 시행한다. 조기접종 대상자들은 지자체에서 별도 연락을 받고 의정부시 위탁기관인 9개 기관 중 하나를 선택해 예약, 접종하면 된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예방접종센터를 병원 밖 별도 공간(병원 신관 건물 앞 마리아 홀)에 마련해 환자들과 동선을 분리하는 등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또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도록 지속적인 훈련을 거친 숙련된 의료진을 예방접종센터에 배치했다는 설명이다. 

의정부성모병원 박태철 병원장은 “이번 예방접종센터의 운영으로 경기 북부 거점병원으로서 지역 시민들의 보건 환경에 대한 큰 책임이 본원의 어깨에 걸려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체감한다”며 “의정부성모병원의 의료 역량을 다해 본원에 대한 지역 주민 여러분의 오랜 믿음에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