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뷰웍스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뷰노, 뷰웍스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29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공급계약 체결
미국, 유럽 등 50여개국 글로벌 시장 판매 목표
뷰노와 뷰웍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하는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효과를 내겠다는 각오다.  

뷰노가 뷰웍스와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뷰웍스의 디지털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에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연동하고 초도 물량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공급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를 포함한 50여 개국 글로벌 시장의 의료기관에 판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결절 ▲경화 ▲기흉 ▲흉수 ▲간질성 음영 등 흉부 엑스레이 영상의 주요 이상소견을 높은 성능으로 탐지하고 병변 부위를 정확히 제시해 의료진의 판독을 돕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영상의학 최고 권위 학술지인 ‘Radiology’에 게재된 임상연구를 통해 임상적 가치와 유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양 사는 이번 협업으로 뷰노의 AI 솔루션과 뷰웍스의 디텍터 영상처리 및 이미지 뷰어 소프트웨어를 연동함으로써 의료현장에서 의료영상 촬영과 동시에 인공지능으로 분석된 판독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보다 높은 기술적 완성도의 통합 솔루션을 의료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2019년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으며 2020년 6월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면서 본 인증이 적용 가능한 모든 국가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뷰노 김현준 대표는 “엑스레이 필수 의료 장비인 디텍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가진 뷰웍스에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계약을 필두로 뷰노의 AI 솔루션이 다양한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과 실질적인 협업으로 매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뷰웍스 의료영상사업부 홍승기 영업그룹장은 “자사의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솔루션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제품의 연동성과 의료 현장에서의 프로세스 효율성을 고려해 뷰노의 제품을 선택하게 됐다”며 “특히 의료 AI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엑스레이 통합 솔루션에 대한 기존 고객사의 관심이 커지고 있어 의료용 영상 솔루션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굳힐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