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현장 속 봉사자들의 땀방울 응원합니다”
“예방접종현장 속 봉사자들의 땀방울 응원합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7.0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inno.N으로부터 2억여원 상당 음료 기탁

 

강릉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근무 중인 자원봉사자들이 지원받은 음료수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강릉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근무 중인 자원봉사자들이 지원받은 음료수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inno.N(이노엔)으로부터 총 2억여원 상당의 음료를 지정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inno.N은 건강·안부·안전·환경 키워드를 중심으로 사회 이슈 해결을 위한 건강 물품 지원 및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다.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사회를 응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inno.N의 이번 기부는 더운 날씨 속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현장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로써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11만5416개의 음료수가 전국 229개 시·군·구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됐다.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되면서 지역 사회에서 새로운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어 이에 관한 꾸준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지역 사회의 안녕을 위해 묵묵히 힘써주시는 자원봉사자들과 이들을 위해 격려와 응원을 보내준 inno.N 임직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6월 28일 기준 전국 173개 예방접종센터에서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 수는 총 12만3587명이다. 이들은 대기 구역과 접종 구역, 접종 후 구역 등에서 접종 대상자의 불안 경감을 위한 안내 활동, 이상 반응 대기 지원,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한 이동 보조 등의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