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지놈, 중동시장 진출 성공적인 첫발…‘메드랩 2022’ 참가
GC녹십자지놈, 중동시장 진출 성공적인 첫발…‘메드랩 2022’ 참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2.01.2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선별검사 등 선봬
중동지역 의료기관, 빅바이어들과 MOU
그간의 노력으로 성과…글로벌화 초석 다져
GC녹십자지놈은 메드랩 2022를 통해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선별검사(NIPT)와 cfDNA 기반 차세대 암정밀 조기진단 검사를 널리 알렸다.

GC녹십자지놈이 중동시장에 본격 발을 내디뎠다. 

GC녹십자지놈은 두바이에서 열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2(이하 메드랩)’에 참가, 주력 서비스인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선별 검사(NIPT)’와 ‘cfDNA 기반 차세대 암정밀 조기진단 검사’ 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메드랩은 중동, 아시아, 동서 아프리카, 유럽 및 미국에 영향력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로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두바이에서 진행됐다. 

올해는 메드랩과 함께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박람회 ‘아랍헬스(Arab Health)’가 동시에 개최돼 각국의 의료, 진단, 제약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료산업의 주요 과제와 기회를 의논하고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더욱 포괄적인 교류가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특히 GC녹십자지놈은 정확하고 신속한 유전체분석 및 차세대 암 검사를 찾는 수요 증가 추세를 반영, 이번 전시회에서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선별검사(NIPT) 및 cfDNA 기반 차세대 암정밀 조기진단 검사를 소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GC녹십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굵직한 성과들도 거뒀다. 먼저 UAE에 거점을 두고 있는 Stemz Global DMCC사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GC녹십자지놈은 두바이 의료관광 및 검진 시장에 자사의 검진 서비스 항목을 공급하고 향후 두바이를 시작으로 인도, 필리핀 등의 Stemz 사의 해외센터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요르단 Precision Medical Laboratory 사와 현장 거래를 진행했으며 바레인 대형병원의 암 유전자 검사 입찰 관련 현장 미팅이 진행, 현지화된 서비스 개발 착수 및 추후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기창석 GC녹십자지놈 대표는 “이번 메드랩 참가는 GC녹십자지놈의 다양하고 독보적인 검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그동안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R&D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특허 출원, 등록 및 논문 등재를 통해 원천 특허를 확보하는 등의 도전과 노력이 이번 메드랩 전시회에서 빛을 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요르단 및 UAE, 바레인 대형 병원 등 외에도 중동지역 의료기관 및 빅바이어들과 파트너쉽을 체결해 GC녹십자지놈의 글로벌화에 초석을 다졌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