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근개파열 궁금증, 온라인강좌로 시원하게 해소
회전근개파열 궁금증, 온라인강좌로 시원하게 해소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2.03.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어깨건강 위한 온라인 강좌’ 무료 개최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회절근개파열에 관한 예방법과 치료법을 알리고자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위한 어깨관절 건강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회절근개파열에 관한 예방법과 치료법을 알리고자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위한 어깨관절 건강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30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위한 어깨관절 건강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대표적인 어깨질환 회전근개파열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회전근개파열의 관절경을 이용한 수술법부터 역행성 인공관절수술까지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모든 치료법과 예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강의는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정형외과 노규철 교수와 김정연 교수가 진행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어깨관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갖는다.

노규철 교수는 “이번 강좌를 듣는 모든 분이 어깨관절질환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특화된 치료방법 및 올바른 정보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강좌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참여방법은 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접속하면 된다. 강의 시작 20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한편 대한견·주관절(어깨·팔꿈치)의학회에서는 흔한 어깨관절질환과 그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국민 여러분께 널리 제공하고자 31일(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어깨관절의 날‘로 제정해 무료 시민공개강좌, 무료 상담 및 검진(초음파 검진포함), 교육자료 배포 등 대국민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