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벨리노, 해외진출 확대해 글로벌기업 도약
㈜아벨리노, 해외진출 확대해 글로벌기업 도약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11.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벨리노 미국법인이 최근 이탈리아, 터키, 두바이, 아부다비 등 걸프협력위(GCC)와 태국 등에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진단법(AGDS)의 계약을 체결해 검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GCC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오만, 카타르 등 6개 국가다. 터키는 라식수술과 해외관광서비스 등을 패키지화하면서 라식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아벨리노 연구실 현지설립에 대한 제의를 받아 적극 검토 중이다. 터키와 태국은 업계에서 유명한 안과 관련 장비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아벨리노 그룹 이진 대표는 “지난 10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ESCRS(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의 진단(AGDS) 필요성과 우수성을 인정 받아 세계 여러 나라에서 러브콜을 받았다”며 “각막 유전질환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시킬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으며, 한국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을 시작으로 터키, 중동지역까지 계약을 성사시키며 연말까지 매출 60억 원 이상의 성장을 달성할 것이다”며, “내년도에는 영역을 더욱 넓혀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의료 수준이 높은 국가에 진출해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진단법(AGDS;Avellino-GENE Detection System)은 라식이나 라섹 등 각막에 상처를 내야하는 시력교정술을 받을 경우 시력이 급격히 나빠져 실명에 이르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돌연변이 유전자를 찾아내는 것이다. 개발과정에서 592건의 임상시험을 거쳐 100% 민감도와 100% 특이도를 기록했으며, 국제표준화기구(ISO)와 한국유전자평가원 등 각종 기관에서 최고 등급을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