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365mc,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 맞손
경희의과학연구원-365mc,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 맞손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6.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과학연구원과 365mc네트웍스가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경희의과학연구원과 365mc네트웍스가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각각 보유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에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경희의과학연구원이 지난 15일 365mc네트웍스(이하 365mc)와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AI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비만 치료 서비스 개발 등이다. 최근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헬스케어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개인별 최적화된 모니터링 제공은 물론 치료, 예방, 관리 부문을 폭넓게 다루며 개발·적용해나갈 예정이다.

디지털치료제는 애플리케이션,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질병의 치료 및 관리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용 소프트웨어로서 새로운 개념의 치료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경희의과학연구원 윤경식 원장은 “시공간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사전 관리를 도모하는 디지털 치료제의 장점을 극대화해 비만을 예방하고 국민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비만 전문 365mc와의 상호협력과 우수한 기술력 접목을 통해 디지털 비만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365mc 김남철 대표이사는 “365mc는 비만 진료건수 550만 건, 연 지방흡입 건수 3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비만 분야에 있어서 막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경희의과학연구원과의 연구 협력으로 새로운 비만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