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움 디톡스로 체중도 비우세요”
“비움 디톡스로 체중도 비우세요”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6.3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한방병원, 여름철 맞이 ‘비움(BIUM) 디톡스 입원프로그램’ 진행
비움 디톡스 다이어트는 감식기, 절식기, 회복식기, 6주간의 식이요법기로 구분되며 몸과 마음을 해독해 건강한 기능을 되찾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다.
경희대한방병원이 비만환자의 체중관리 및 건강증진을 위해 ‘비움(BIUM) 디톡스 입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희대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가 여름철 맞이 ‘비움(BIUM) 디톡스 입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만환자의 체중관리 및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경희대한방병원에 따르면 비움 디톡스 다이어트감식기, 절식기, 회복식기, 6주간의 식이요법기로 구분된다. 몸과 마음을 해독해 건강한 기능을 되찾도록 도와주는 방법으로 절식기 7~10일간 입원치료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체성분 분석 ▲혈액검사 ▲한방생기능 ▲체형 엑스레이 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절식기 한약을 바탕으로 지방분해침, 약침, 추나요법, 도인운동요법 등 한의학 치료를 진행한다.

경희대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 송미연 교수는 “절식요법은 소화기관에 휴식을 주고 올바른 대사를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중감량뿐 아니라 만성질환자의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료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방재활의학과에서 시행한 임상연구 결과 한약을 활용한 절식요법은 체중감소 기간 동안 근육량이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본 연구는 국제 학술지에 게재된 바 있다”고 전했다.

단 임산부, 수유부, 고령자 또는 다른 질환이 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 부적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진단이 선행돼야 한다. 프로그램 간 금연과 금주는 원칙이며 치료 중에도 충분한 신체활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