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2년도 제2차 사회보장포럼’ 개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2년도 제2차 사회보장포럼’ 개최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6.3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보장분야 데이터 구축 및 활용방안 모색
이번 포럼에서는 사회보장 정책 분석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전망을 주제로 토론이 열렸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제2차 사회보장포럼을 열고 사회보장분야의 다양한 데이터 구축과 활용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은 30일 ‘2022년도 제2차 사회보장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 이번 포럼은 ‘사회보장 정책 분석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정책연구를 위한 DB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사회보장분야의 다양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정부와 학계 등이 함께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행사는 총 3개 발표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좌장은 서울시립대학교 이준영 교수가 맡았다. 발표내용은 다음과 같다.

▲통계 데이터 허브 플랫폼 구축 추진방안(통계청 박상영 과장) - 공공부분 데이터 연계와 분석 활용 사례 소개, 데이터보안 및 활용방안 제시

▲사회보장 행정데이터 기반 정책분석 데이터 구축방안(한국보건사회연구원 최연수 실장) - 사회보장 행정데이터 공동 구축과 거버넌스 구축 동향 제시, 정보공유기반 정책함의 도출

▲사회보장 정책활용을 위한 빅데이터 체계 구축 추진(한국사회보장정보원 김춘상 부장) - 사회보장 빅데이터 활용 체계, 거버넌스, 제공기반 마련 전략 제시, 시스템 간 복지정보연계의 효과와 필요성 강조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정보원의 정보시스템은 정책개발과 평가에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행정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보장 데이터셋 구축과 정책연구를 지원하고 나아가 국민의 복지와 행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