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아시안 화장품 컨퍼런스’ 참석
대한화장품협회 ‘아시안 화장품 컨퍼런스’ 참석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11.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장품협회는 지난13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아시안 화장품 컨퍼런스(Asian Cosmetic Conference)'에 참석했다.


이번에 개최된 컨퍼런스에는 4개 협회(대한화장품협회, 아세안화장품협회, 중국향료향정화장품공업협회, 일본화장품공업협회)와 관련 업계 담당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일본화장품공업협회의 Shinzo Maeda 회장은 "아시안 화장품 컨퍼런스가 세계 고객들에게 안전, 안심할 수 있는 화장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건설적이며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화장품협회의 안정림 부회장은 "상호 이해를 증대시키고 좋은 협력 관계는 물론 화장품 교역량을 증대시켜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첫번째 주제발표 세션에서는 ▲아시안 코스메틱 디렉티브; 도전과 기회 ▲중국의 화장품 산업 현황 ▲한국의 화장품 산업 현황 ▲일본의 화장품 산업 현황 및 최신 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2세션에서는 ▲ASEAN - ACSB의 화장품 원료 규제 ▲중국의 화장품 관리 및 규제요건 ▲한국의 화장품 제도 변화 ▲고품질 제품을 향한 업계의 책임과 협력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한편 제2회 아시안 화장품 컨퍼런스는 2016년 태국 방콕에서 아세안화장품협회의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