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행복·건강정보가 한자리에”
“웰빙·행복·건강정보가 한자리에”
  • 양정원 기자 (7toy@k-health.com)
  • 승인 2022.07.27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벡스코서 내달 25~27일 ‘2022 K-웰니스 페어’ 개최

끝나는 듯했던 전염병과의 전쟁이 변이바이러스로 인해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3년 가까이 이어온 코로나바이러스19로 신체는 물론 정신건강까지 고통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야흐로 지난날의 평범했던 삶이 얼마나 값지고 행복했는지 새삼 느끼게 되는 현실입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국내 지방자치단체가 저출산·초고령화로 소멸위기에 봉착했다는 진단도 씁쓸하기만 합니다. 아기 울음소리가 사라진 마을과 한집 건너 빈집이 늘고 있는 모습, 이것이 지금 우리나라 농산어촌이 처한 현실입니다.

헬스경향은 감염병·기후위기·저출산·초고령화 등 여러 외부요인으로 신체·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국민이 폭증하는 상황에서 ‘2022 K-웰니스 페어’를 개최합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행복(happiness)+건강(fitness)을 통해 신체·정신·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뜻합니다.

8월 25~27일까지 사흘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장(1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생애주기전시관(임신·출산·영유아·아동·청소년·청년·노인·가족) ▲국민건강증진관(공공보건·치매·암·여성질환) ▲웰니스관광홍보관(치유순례·코리아둘레길·스파·의료관광·명품 국유림) ▲웰니스정책홍보관(장애인·주거복지·산재예방·그린뉴딜·전통문화) ▲헬시푸드관(로컬푸드·푸드플랜·친환경농수축산물·전통식품·해양심층수·식생활) 등 5개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여성가족부·행정안전부 등 중앙정부, 지방정부(광역·기초지자체) 등 40여 곳의 참여기관이 다양한 주제의 볼거리·체험장을 마련합니다. 특히 전시관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에게 각종 경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삶의 질 향상방안을 모색하고 궁극적으로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 조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