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모양에 따라 성형법 달리해야
‘코’ 모양에 따라 성형법 달리해야
  • 최신혜 기자
  • 승인 2013.12.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 성형수술은 코를 오똑하게 만들어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하며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해준다. 코 성형이 유행한지는 오래됐지만 섣부른 자가진단과 잘못된 정보 등으로 인해 성형에 실패하는 사례 또한 여전히 많다.

따라서 성공적인 코 성형을 위해서는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진단·상담 받고 자신에게 적합한 보형물, 수술법을 선택해야한다.

코 성형수술법은 크게 개방형과 비개방형으로 나뉜다. 개방형 코 성형의 경우 코끝이 낮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콧구멍 사이의 기둥(비주) 아랫부분을 절개해 피부를 들어올린 후 수술한다. 이 수술법은 코 안 구조를 확인할 수 있어 정확도가 높고 섬세하게 모양을 만들기에 좋지만 피부타입에 따라 절개부위에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비개방형 코 성형은 보다 자연스러운 성형결과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콧구멍 안쪽을 절개하는 수술법이다. 이 수술법의 최대 장점은 겉으로 남는 흉터가 없다는 점. 부기가 빠지면 성형을 한 티가 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이 수술은 콧구멍 안쪽을 절개해야하기 때문에 수술진의 시야 확보가 어렵고 난이도 또한 높아 코 성형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상담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한편 코가 짧아 들창코처럼 보이거나 코가 너무 길어 화살코처럼 보이는 경우 코끝의 위치를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비개방형 수술법보다 개방형 수술법이 더 적합하다.

게이트성형외과 이승국 원장은 “코는 사람마다 다른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유형에 맞춰 코 성형방법을 달리 해야 한다”며 “성공적인 성형결과를 얻고 싶다면 자가진단이나 인터넷정보에 의존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 의료진과 자세히 상담해 성형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