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1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아모레퍼시픽 ‘1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12.0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늘(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수출의 탑’은 해당 단위(USD기준)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린 업체를 대상으로 수여된다. 국내 화장품 기업 중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이 처음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수출액은 총 1억5백만 달러(2012년 7월~2013년 6월 기준)로 집계됐다. 이는 2011년 6천1백만 달러, 2012년 8천4백만 달러와 비교하면 매년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품목별로는 기초화장품 제품류가 전체의 90%를 차지했으며 지역별로는 중국-홍콩-미국 순으로 수출이 이뤄졌다. 올해 상반기 태국, 일본, 싱가포르에 대한 수출액은 전년 대비 400%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한상훈 화장품연구소장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 수출 50주년과 궤를 같이해 더욱 뜻깊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아시아 미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갈 수 있는 아름다움과 함께 전 세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상훈 연구소장은 이번 기념식에서 그동안 화장품 기술개발을 통한 수출 진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