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 의료재단, 고객감동경영대상 7년 연속 수상 영예
하나로 의료재단, 고객감동경영대상 7년 연속 수상 영예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1.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로 의료재단이 신속한 의료서비스와 ESG경영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7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 전문 서비스·의료(병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의료법인 하나로 의료재단이 지난 12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17회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7년 연속으로 전문 서비스·의료(병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의 권익과 고객 가치를 향상시켜 선진 경제 사회를 선도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설립 40주년을 맞이한 하나로 의료재단은 1983년 국내 최초의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개원해 현재 국내 2000여 개 이상의 기업체 검진은 물론 공단검진, 개인검진 등 연간 30만명 이상의 수검자가 방문하는 예방의학의 명가(名家)로 국민 보건의료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외 저명한 의료진이 대거 포진해 있는 하나로 의료재단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 및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검진 중 질환 발견 시 바로 외래진료를 받을 수 있는 통합 의료 프로세스인 ‘One-Stop Service’를 시행하고 있다. 또 여성전문클리닉의 확장 개소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모바일 문진표 작성 및 검진결과 열람서비스 제공, 고객 안내를 위한 AI챗봇∙음성봇 ‘하나로 하이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는 등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한 업적을 인정받아 7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하나로 의료재단 이병석 총괄원장은 “앞으로도 하나로 의료재단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만족과 고객감동 경영을 통해 ESG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로 의료재단은 ESG 경영에도 총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12월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ISO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특히 ‘ISO 45001’ 인증 획득은 국내 건강검진 전문기관 중 최초다. 이로써 하나로 의료재단은 ISO 45001∙27001 인증을 포함해 기존에 획득해 재인증을 마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등 3건의 국제 표준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