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지친 피부…디톡스와 영양공급 '힐링'
연말에 지친 피부…디톡스와 영양공급 '힐링'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12.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파티와 각종 모임에 참석하다 보면 과도한 메이크업과 음주, 추운 날씨 등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기 마련이다. 진한 파티 메이크업을 하고 밤새 음주를 즐기다 보면 피로해진다. 몸 속에는 노폐물들이 남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간단하고 꼼꼼한 애프터 파티 스킨케어에 대해 닥터자르트의 도움말로 알아봤다.  


몸 속 노폐물 제거하는 디톡스 케어


모임이 끝난 뒤에는 피로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깨끗한 피부상태로 만드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 과음한 날은 피곤한 나머지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우지 않고 잠들기 쉽다. 이미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해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를 푸석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된다. 깨끗한 세안은 필수다.


몸 속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따뜻한 물에 배스 솔트와 같은 입욕제를 넣고 20분 정도 몸을 담군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닥터자르트의 ‘포어메딕 더마 앳 홈 필링 키트’는 온열감이 느껴지는 멜팅 스크럽인 1단계와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타입 스크럽인 2단계로 구성돼 있다. 크리스탈 스크럽과 애시드 필링을 통해 완벽한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또 허브 콤플렉스의 함유로 세안 후 피부가 맑게 정화되는 효과와 자몽 추출물의 모공 케어 특화 성분으로 모공 수렴 기능을 한다. 1제 사용 후 2제를 도포해 산성과 염기성의 중화반응으로 문지르지 않아도 미세하고 풍성한 거품이 생성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제거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 오가닉 퍼머시의 ‘디톡시파잉 씨위드 배스 소크’는 미네랄이 풍부한 해초, 천일염, 유칼립투스가 주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주는 입욕제이다.


연말 파티 후 피로로 생긴 붓기를 가라앉히고 해독 기능을 향상시켜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사용법은 욕조에 적당량의 물을 받아 내장되어 있는 스패츌러로 두 스푼을 넣고 휴식을 취하면 돼 매우 간단하다.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엔 보습과 윤기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이 비워냈다면 이제는 예민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할 차례다. 부족해진 피부 속 수분은 추운 겨울철 각질 발생과 함께 피부의 주름 발생을 더욱 빠르게 촉진 시켜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된다. 특히 민감해진 피부에는 저자극 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선택하면 좋다.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크림’은 내·외부 자극으로 손상 받아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제품은 피부 천연 장벽인 세라마이드 성분을 미세한 입자로 캡슐화한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고농축 성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피부 속 새로운 세포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재생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파라벤, 미네랄 오일 등 피부에 부담이 되는 10가지 유해성분을 제거한 저자극 처방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멜비타의 ‘오가닉 골드 오일’은 페이스뿐 아니라 보디와 헤어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보습 멀티 오일이다. 부리티 오일과 잉카인치 오일, 켄디 오일, 프라카시 오일에 아르간 오일과 오메가 3, 6, 9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연말연시 각종 모임으로 지친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인증을 받은 천연 유기농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