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고려한다면 무엇보다 ‘안전성’ 확보된 병원 택해야
가슴성형 고려한다면 무엇보다 ‘안전성’ 확보된 병원 택해야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3.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경쟁사회 속에서 외모는 하나의 경쟁력으로 대두되고 있다. 외모가 연애와 결혼, 취업과 승진 등 사회생활 전반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절대다수가 공감하는 사실이다.


특히 현대 여성들은 예쁜 얼굴은 물론 아찔한 몸매, 그중에서도 크고 볼륨 있는 가슴을 원한다. 실제 가슴확대수술을 원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 중 90%가량은 A컵 가슴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들 대다수는 글래머러스한 가슴으로 자신감을 얻기를 원한다.


글래머러스한 가슴과 탄력 있는 가슴에 목마른 여성들은 ‘타고날 수 없다면 만들자’는 마음가짐으로 성형외과를 찾지만 가슴 성형을 계획 중이라면 무턱대고 수술 날짜를 잡을 것이 아니라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히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똑똑한 가슴 성형 전 놓치지 말아야 할 사항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슴 성형을 결심했다면 철저한 소독을 통한 무균 환경의 유지 및 의사의 숙련도를 체크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환경의 청결은 수술 시 환자의 감염 우려를 최소화시킬 뿐 아니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와 직결되기 때문에 반드시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말이다.



또 수술 시 발생하는 출혈에 대해 철저한 대비가 된 병원을 택해야 한다. 성형수술 중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에는 출혈에 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출혈이 최소화돼야 수술 이후 구형구축(가슴이 딱딱해지는 현상)과 수술 후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어 가슴 성형을 결정한 뒤에는 수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전문의를 선택했다면 자신에게 맞는 알맞은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 유방의 크기와 모양 등을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가슴 관리법 등을 전달받고 숙지해야 석회화 및 구형구축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리젠성형외과 권순근 원장은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노출의 계절인 여름철을 대비하기 위한 가슴성형 문의가 많다”며 “가슴성형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작정 큰 가슴을 원하기보다는 자신의 키나 체격, 흉곽의 모양 등 전체적인 체형을 고려해 최적의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권 원장은 “무엇보다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수술 시 사용하는 보형물이 검증된 제품인지 정확한 확인이 중요하다. 보형물 중 텍스처타입의 보형물은 마시지를 해서는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만큼 사후관리에 있어서도 그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