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개선제품’ 얼마나 아시나요
‘주름개선제품’ 얼마나 아시나요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4.04.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한 기온으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이 공기에 날아가는 봄이나 가을이 되면 가장 먼저 걱정되는 것은 다름 아닌 주름입니다. 여성들에게 주름은 한마디로 가장 큰 적입니다. 남성 역시 얼굴에 굵은 주름이 생기면 인상이 강하거나 고집스러워 보일 수 있어 피할 수 있으면 피하고 싶은 것 중 하나입니다.


주름은 진피층을 구성하는 구조물이 무너지면서 생깁니다. 나이가 들어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입니다. 주름개선제는 기능이 약해진 피부세포를 정상으로 회복시켜 주름을 개선하고 노화속도를 늦춰 주름생성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깊이 팬 주름을 없애거나 노화과정 자체를 완전히 멈출 수는 없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주름개선을 위해서는 피부탄력과 유수분 균형유지 등 피부노화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피부탄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충분한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줘야 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탄력크림은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 40대 이후 건성피부를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오일과 지방산이 많아 20대가 사용하면 도리어 모공이 넓어지고 탄력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식약처가 게시한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레티놀과 레티닐팔미테이트, 아데노신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레티놀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비타민A의 한 종류인 레티놀은 레티노익산 유도체로 레티노익산은 피부 속 콜라겐합성을 돕고 노화방지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레티노익산은 강한 자극과 부작용위험이 있어 레티놀을 대체제로 쓰는 것입니다. 레티놀성분은 공기와 만나면 쉽게 산화되기 때문에 사용기한을 준수해야 하며 자외선에 노출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밤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사용법은 스킨, 로션, 주름에센스 등 기초화장품으로 피부를 정돈한 다음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듯이 꾹꾹 눌러 바르거나 중력반대방향으로 리프팅하듯이 바릅니다. 고영양 기초화장품인 만큼 영양크림이나 아이크림을 함께 사용할 때는 피부테스트를 거친 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성피부인 경우 오히려 주름이 더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