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효자품목인 베스트셀러 재출시 열풍
뷰티업계, 효자품목인 베스트셀러 재출시 열풍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4.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시장에 ‘베스트셀러’가 귀환하고 있다. 입증된 제품력과 소비자 신뢰감을 충분히 확보한 인기 제품과 라인을 리뉴얼해 재출시하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기존에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던 베스트셀러 제품이나 브랜드 대표 상품을 리뉴얼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경우가 많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베스트셀러들

최근 출시되는 베스트셀러 리뉴얼 제품들의 경우 패키지뿐 아니라 새로운 성분과 기능을 추가해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서려는 모습이 눈에 띈다. 기존 제품에서 아예 동떨어진 성분보다는 기존의 특성을 더욱 강화하고 업그레이드해주는 성분을 첨가한 경우가 많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메디 유브이 블록 선크림 SPF50+ PA+++’에 새로운 성능을 더해 리뉴얼한 ‘닥터지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SPF50+ PA+++’을 포함한 선 크림 4종을 선보였다.

리뉴얼 하면서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 폴루션’ 및 자외선을 차단하는 ‘더블 필터링’ 기능을 추가해 더욱 새롭게 탄생했다.

또 ‘닥터지 에이 클리어 아로마 스팟 리페어링 세럼' 또한 트러블 전용 스팟 세럼으로 입소문을 탔던 ‘스팟 리페어링 세럼’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제품력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트러블 스팟의 신속한 진정과 효과적인 흔적 케어를 돕는 ‘안티박 콤플렉스’를 함유해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토니모리도 최근 ‘플로리아 화이트닝 캡슐 에센스’를 리뉴얼해 재출시했다. 리뉴얼된 ‘플로리아 화이트닝 캡슐 에센스’는 피부에 자극적인 특성은 완화하고 더욱 순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닝을 돕는 진주, 비타민C, 북극빙산수가 포함된 앰플 성분 캡슐을 더해 제품력을 더욱 높였다.

SK-II에서도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던 스팟 에센스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를 업그레이드한 '화이트닝 파워 스팟 스페셜리스트'를 선보였다. 리뉴얼된 제품은 표면의 다크 스팟뿐 아니라 숨은 기미 및 손상된 피부까지 케어하고 멜라닌 생성을 막아줘 화이트닝 스팟 능력을 더욱 강화했다.

 

인기 라인 컨셉 새롭게 업그레이드하고 타겟층 확장

브랜드 대표 라인 전체를 새롭게 선보이는 ‘통큰’ 리뉴얼 작업도 눈에 띈다. 패키지 변경 작업에 그치지 않고 라인 전체의 시그니처 성분이나 특성은 유지하면서 라인 전체에 적용되는 컨셉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고 재해석해 내놓는 경우가 많다. 이는 기존의 타겟층을 넘어 보다 다양한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동시에 기존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애경에서 새롭게 출시한 ‘에이 솔루션’은 1998년 국내 여드름 전문 브랜드로 출시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다. 올 봄 16년만에 새로운 옷을 입고 출시됐다. 재출시된 에이 솔루션은 트러블 포커스 라인 6종을 주력제품으로 내세웠다.

라네즈의 수분 전문 제품 ‘워터뱅크’ 라인도 기존의 ‘수분’ 컨셉을 더욱 강화한 리뉴얼 제품을 내놨다.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제형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선택의 폭을 넓혀 다양한 타겟층에게 어필하는 점이 눈에 띈다.

시세이도 역시 ‘파란 팩트’로 유명한 베스트셀러 제품 ‘UV 프로텍티브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35 PA+++’를 포함한 선케어 라인의 제품 컨셉을 보다 강화해 리뉴얼했다. 수퍼베일-UV 360TM(SuperVeil-UV 360TM) 기술이 적용돼 보다 메이크업을 균일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 관계자는 “이미 소비자 선호가 검증된 제품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고 발전시켜 보다 나은 제품으로 만드는 것 또한 브랜드 경쟁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