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힐링을 선택해라”
“내게 맞는 힐링을 선택해라”
  • 이미나 스파더엘 대표
  • 승인 2012.11.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이해 없는 힐링 무의미…심리상태 파악해야


왠지 우울하고 무기력감에 빠진 당신. 하지만 당신은 자신의 심리상태를 알려하지 않고 회피하고 만다. 자신의 심리상태를 아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힐링’을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자기 몸 챙기기라면 달인인 철수 씨. 몸에 좋다는 영양제를 끼고 산다. 헬스장도 열심히 다니면서 근육질 몸매를 만들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 몸매 만들기에 장애가 돼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며 술자리도 가지 않는다.

 
그런 철수 씨에 대해 주위사람들은 자기 밖에 모른다고 하지만 철수 씨는 날로 괜찮아지는 자신의 몸매가 자랑스럽다. 그런 철수 씨에게 날벼락과 같은 일이 생겼다.
 
참을 수 없는 복통으로 병원 응급실에 실려간 철수 씨의 병명은 ‘요로결석’. 남들의 비난을 감수하면서 철저하게 몸 관리를 했는데 요로결석이라니.
 
과한 칼슘섭취로 인해 요로결석이 생겼다고 한다. 믿었던 칼슘영양제에게 배신을 당한 철수 씨는 한숨만 내쉰다. 
 

과도한 영앙제 섭취가 우리 몸에 이상을 일으키듯 힐링도 마음에 대한 이해 없이 시작하면 안 된다. 먼저 자신의 심리상태를 파악한 후 자신에 맞는 힐링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편하게 자신의 심리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색종이’를 이용하는 것이다. 당신은 어떤 색깔의 색종이를 사용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종이배를 만들 것인가. 당신이 선택한 색깔이 바로 당신의 마음인 것이다. 다음 시간에 당신이 접은 종이배를 통해 당신의 심리상태를 파악할 것이다. 컬러를 통한 힐링의 진수를 느껴보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