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용기 북돋는 ‘힐링호흡’
삶의 용기 북돋는 ‘힐링호흡’
  • 이미나 스파더엘 대표
  • 승인 2013.01.3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삶이 늘 행복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희로애락을 경험하며 살 수밖에 없다. 그것이 인생이다. 

 

 
진정한 아픔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진정한 기쁨을 누릴 수 없다. 상처를 겪지 않은 사람은 치유의 의미를 이해하기 힘들고 실패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제대로 된 성공을 거둘 수 없다. 아무리 힘든 상황에 처해도 ‘용기’를 가지면 역경을 해쳐나갈 수 있다.
 
현재 상황이 힘들고 괴로운 이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힐링법을 소개한다. 만약 당신이 불안하고 초조하다면 사이프러스, 제라늄, 샌달우드 등의 아로마를 활용해보라. 이 아로마들은 가라앉지 않는 당신의 마음을 안정시켜 줄 것이다.
 
지난 시간에 소개한 것처럼 조용한 공간에서 캐리어 오일(조조바오일)과 에센셜오일을 섞어 맥박이 뛰는 부위와 손바닥에 아로마를 바르고 복식호흡을 시작하자.
 
불안한 생각, 염려, 불안한 마음들을 모두 날려 보내고 자신감을 불어넣어라. ‘난 할 수 있어’ ‘난 잘 될 거야’라는 다짐을 통해 당신의 삶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호흡을 통해 모두 날려버려라.
 
또 ‘난 할 수 없어’라는 부정의 생각과 회의도 함께 버려라. 그리고 호흡을 깊게 들이 마시며 생각하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고 소중한 존재가 남이 아닌 나임을. 약 5분 동안 깊게 복식호흡을 하며 마음을 다 잡으면 인생에 대한 용기가 생기고 에너지가 채워지는 느낌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세상을 살다보면 불안하고 초조한 감정이 생길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들은 당신의 삶에 방해가 될 뿐이고 도움이 되지 않음을 명심해야 한다. 불안하고 초조할 때마다 힐링 호흡법을 활용해 마음을 다스리고 위로를 얻길 바란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세상에 반드시 필요한 존재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