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 화장품이 본품보다 더 품질이 좋다?
샘플 화장품이 본품보다 더 품질이 좋다?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6.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까운 지인 중 화장품에 대단히 관심이 많은 분이 있습니다. 그는 정품화장품보다는 정품을 하나 사면 몇개씩 챙겨주는 샘플화장품에 관심이 많고 이를 수집할 정도입니다.

그녀는 "화장품 회사가 전략적으로 샘플화장품을 본품보다 더 좋게 잘 만든다고 하던데"라며 샘플 화장품 사랑에 여념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생각은 잘못됐습니다.

샘플화장품은 그저 미리 소비자가 시험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제조.수입된 화장품입니다. 더욱이 샘플화장품은 판매목적이 아닌 제품홍보.판매촉진 등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샘플화장품을 판매하거나 판매할 목적으로 보관.진열하는 것은 법으로 금지돼 있습니다.

샘플화장품에는 화장품명칭, 제조판매업자 상호 외에 사용기한이나 개봉 후 사용기간 등에 대한 표시의무가 없습니다. 즉 사용기간 경과 등 제품변질로 소비자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샘플화장품을 판매하는 등 법령을 위반할 경우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샘플화장품은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 제품이 소비자의 피부에 잘 맞는지 시험사용해보는 역할에만 충실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샘플화장품은 오래 두지 말고 본래 목적대로 제품사용에 앞서 미리 사용해보는 용도로 쓰는 것입니다.

샘플화장품으로 피부에 맞는지 시험해볼 때는 얼굴보다는 가급적 귀 뒤쪽이나 손, 발 등에 발라 본인 피부에 맞는지 안 맞는지 하루 정도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샘플화장품 수집에 열 올리고 있을 지인을 만나게 되면 말해줘야겠습니다. "샘플화장품, 괜히 모아뒀다가 쓰지말고 그때 그때 써~. 괜히 피부 더 안 좋아진다"라고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