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즐기는 이들에게 필요한 파우치 속 뷰티아이템
캠핑 즐기는 이들에게 필요한 파우치 속 뷰티아이템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06.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어딜가나 캠핑이 대세인 듯 하다. 한강엔 주말이면 약식 캠핑을 즐기는 이들로 붐비는 것은 물론이고 수도권 캠핑장에는 7월까지 예약이 다 찬 상태다. 이때 여성들은 뷰티 파우치를 어떻게 꾸려야할 지 고민부터 앞선다.

야외에서 장시간 활동하는 캠핑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쉽게 자극받는다. 또 화장실이나 샤워 시설이 여의치 않아 세안과 냄새 등이 신경쓰일 수 밖에 없다. 여성들에게 있어 캠핑 용품을 챙기는 것만큼이나 캠핑 파우치를 꾸리는 것도 중요하다. 최소한의 것들로 최대의 효과를 주는 바캉스 파우치 필수 아이템을 알아봤다.

파우치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제품은 바로 자외선 차단제이다. 하지만 무조건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자외선 중에서 가장 파장이 길고 침투력이 강한 최장파는 날씨에 상관없이 피부를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 꼼꼼하게 선택, 멀티 기능 가능한 것이 좋아

아스타리프트의 ‘데이 프로텍터 화이트 SPF50+, PA+++’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로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하는 최장파까지 완벽하게 막아내는 UV 에센스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외선 방어 기능의 ‘D-UV 가드’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또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빛의 흡수와 반사를 컨트롤하는 라이트 애널라이징 파우더W가 배합돼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이 가능해 파우치의 무게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화장의 번잡함까지 줄여준다.

머리 감는 것 걱정이라면 물없이 감는 샴푸 효과적

휘테르의 ‘나뚜리아 드라이 샴푸’는 화장실이나 샤워시설이 열악해 머리를 감는 것이 어려울 때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물 없이 간편하게 뿌리는 것 만으로도 머리를 감은 것 같은 효과를 준다.

피지와 이물질 제거력이 우수한 5가지 파우더 복합체와 3가지 싱그러운 향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깔끔하고 상쾌한 사용감을 전달한다. 습도가 높은 날, 두피에 직접 골고루 뿌려준 뒤 살짝 털어주기만 하면 기름기와 냄새가 바로 사라지고 상쾌함을 준다.

화장 지우는 거 번잡스러울 땐 크림티슈

캠핑장에서 메이크업을 지워야할지 지우지 말아야 할지 고민된다면 닦아내기만 해도 말끔하게 지워지는 클렌징 티슈가 답이다. 오아시스 '올인원 크림티슈'는 물 없이도 완벽한 세안이 가능하며 동시에 보습 기능까지 갖춘 올인원 아이템이다.

마스카라까지 말끔히 지워낼 정도로 세정력이 뛰어나 별도의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을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시어버터와 바오밥 나무 추출물, 비타민E 등의 고농도 보습, 재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끈적임 없이 매끈하고 풍부한 보습력을 부여한다. 티슈의 원단 또한 유럽산 스펀레이스로 만들어져 자극이 적기 때문에 부드럽게 클렌징이 가능하다.

아스타리프트 관계자는 "때 이른 무더위로 서울 시내 캠핑장 곳곳에 사람 몰리는 가운데 한낮엔 강렬한 자외선과 여의치 않은 샤워 시설로 피부 관리가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이때는 자외선 차단제는 기본이고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제품이나 진정 제품 등 필수 아이템을 챙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