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인술 펼치는 특화된 병원] 정직한수술 거품없는 치료비, 착한병원맞네
[착한인술 펼치는 특화된 병원] 정직한수술 거품없는 치료비, 착한병원맞네
  • 김성지 기자 (ohappy@k-health.com)
  • 승인 2014.07.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과 심장질환, 뇌출혈, 척추질환 등 우리의 건강한 삶을 힘겹게 하는 각종 질환이 너무도 많습니다. 주변을 잠깐만 둘러보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병원이라지만 막상 환자 입장에서는 눈앞에 있는 병원 중 어느 병원을 선택해야할지, 어떤 의사를 만나야 정말 올바르고 정직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헬스경향은 ‘착한 인술 펼치는 특화된 병원’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 의료소비자의 시선에서 착한 인술을 펼치면서도 해당 진료 분야에 특화된 병원들을 소개할 것입니다. 또 적정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병원, 환자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고 전문의들이 적극적으로 진료에 임하는 병원들을 소개해 독자 여러분의 올바른 병원선택을 돕는 한편 환자의 알 권리를 위해 각 병원의 선진화된 시스템도 함께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병마에 지쳐 ‘어디든 상관없다’는 식의 자포자기식 병원선택은 환자에게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만들 뿐입니다. 평소 기사를 통해 자신이 앓고 있거나 걸리기 쉬운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고 있다면 병원에 대한 판단과 선택이 한결 쉬워질 것입니다.

‘착한 인술 펼치는 특화된 병원’으로 먼저 환자신뢰 확보와 ‘정직한 수술’을 위해 진료비는 대폭 낮추면서도 과잉경쟁을 하지 않는  연세건우병원(구 연세견우병원)과 ‘비만은 질병’이라는 인식을 전제로 국민의 올바른 비만관리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365mc병원, ‘친절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병원을 기치로 국내 복강경수술 분야를 이끌고 있는 담소유외과를 독자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연세건우병원(구 연세견우병원)은 척추와 어깨·족부질환을 중심으로 진료하는 정형외과병원입니다. 4개의 수술실과 56병상을 갖췄으며 각 분야별 정형외과 전문의와 영상의학과·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면서 환자를 진료,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병원입니다. 무엇보다 환자를 위한 거품 없는 진료비가 장점입니다.

서울365mc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미용성형 분야의 유일한 병원으로 비만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병원입니다. 지방흡입과 부분비만, 고도비만수술 등을 중점진료하고 있으며 환자의 올바른 체중관리, 수술 후 사후관리 등에 각별히 힘쓰면서 비만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담소유외과는 담석증과 소아복강경, 여유증 등을 치료하는 외과전문병원입니다. 담소유외과 담석증특성화클리닉은 단일통로복강경 담낭절제술을 실시한 지 19개월 만에 1000례를 달성하는 등 환자를 위한 시스템 도입으로 외과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