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메디칼, ‘축농증 속풀이 이벤트’ 진행
존슨앤드존슨 메디칼, ‘축농증 속풀이 이벤트’ 진행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12.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의 아클라런트는 오는 11일까지 ‘축농증 속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축농증 환자와 가족 등이 시원하게 속풀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축농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SNS에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뒤 속풀이를 등록하면 된다. 주제는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지 못했던 고민, 축농증으로 인해 생긴 에피소드, 물어볼 곳이 없었던 질문 등 무엇이든 가능하다.

아클라런트는 선착순으로 속풀이를 등록한 50명에게 존슨앤드존슨 베이비 로션을 제공한다. 또 심사를 통해 베스트 내용으로 선정된 1등 1명에게 미니 빔프로젝터, 2등 5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17일 노스인포 홈페이지(www.noseinfo.com)에 발표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노스인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국내 축농증 환자는 2014년 기준으로 212만여 명에 이른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 건강 유용성 지수를 이용해 축농증 환자 삶의 질을 분석한 결과 고혈압이나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환자보다 점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축농증 환자 가운데 58%가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고통을 느끼더라도 오랜 시간 참고 있으며 육체적으로 오는 불편함이 정신적 고통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최근 아클라런트는 축농증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축농증(만성 부비동염, 질병코드 J32) 정보 사이트 노스인포를 오픈 했다. 노스인포에서는 축농증의 증상과 합병증 등 기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간단한 ‘코 건강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코 상태를 알아볼 수 있으며 청소년과 임산부, 유·소아, 직장인 등 환자 대상군 별로 적절한 축농증 관리법 등의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