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부부골프 통통통/피부가 능력이다
[헬스신간]부부골프 통통통/피부가 능력이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1.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부 동반 골프가 좋은 이유-
▲부부골프 통통통…박성훈·황용오 공저/퍼블리터/204쪽/1만3000원


‘부부는 서로 마주보고 사는 것이 아니라 함께 앞을 바라보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이러한 점에서 골프는 부부가 함께 즐기기에 ‘딱’인 운동이다. 서로 마주보면서 상대의 단점을 공략하는 운동이 아니라 오직 핀을 바라보며 함께 앞으로 나아가기 때문. 더욱이 핸디캡(실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라는 운영방식이 있어 실력차가 나는 부부도 서로 배려하며 즐길 수 있다. 끊임없이 대화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이 책에는 부부골프를 즐기는 9명의 명사들이 나온다. 모두 부부골프 예찬론자들. 함께 골프를 시작한 후 아내가 건강해진 것은 물론 부부간의 대화가 많아졌다고. 신년결심으로 부부화합을 다짐했다면 주목하자. 건강과 금슬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동안피부’ 사수하고 싶다면…-
▲피부가 능력이다…정진호 지음/청림Life/256쪽/1만2000원


“워낙 동안이라 나이를 가늠할 수 없네.”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사람에게 으레 하는 말이다. 이제 피부는 노화의 척도로 자리 잡았다. 더욱이 노년층의 사회·경제활동이 늘면서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도 피부관리에 나서고 있다.

이 책은 피부노화전문가가 들려주는 진짜 피부이야기다. ▲피부노화의 원인 ▲피부관리에 대한 그릇된 속설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생활 속 실천법 등 다양한 지식을 알기 쉽게 풀었다. 30여년 간 피부노화예방연구에 힘쓴 만큼 피부에 관한 그릇된 속설에는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 명쾌한 답변을 제시한다.

고가화장품의 효능을 믿어도 될지, 유기농천연화장품은 정말 피부에 좋은지 등 평소 우리가 궁금했던 것에 대한 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피부에 관심은 있지만 정보가 부족해 관리를 망설였던 이들에게 적극 권한다.

<헬스경향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