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신간]뇌가 젊어지는 걷기의 힘/모바일PT
[헬스 신간]뇌가 젊어지는 걷기의 힘/모바일PT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4.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이 건강해지는 걷기의 힘-

▶뇌가 젊어지는 걷기의 힘…오시마 기요시 지음·황소연 엮음/전나무숲/215쪽/1만2000원
 


‘하루에 만보 이상은 걸을 거야.’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며 우리는 건강을 위해 조금이라도 더 걸으려한다. ‘걷기’는 당뇨, 고혈압예방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이다. 더 놀라운 점은 뇌를 젊게 단련시켜준다는 것.

뇌과학자인 저자는 우리가 한 걸음 내디딜 때마다 엄청난 정보가 다리근육에서 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된다고 말한다. 다리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경사가 있으면 어떻게 균형을 잡아야하는지 등 여러 정보를 전달받은 뇌가 다시 지시를 내리면서 비로소 다음동작을 할 수 있다는 것. 눈에 보이진 않지만 뇌와 다리는 쉴 새 없이 신호를 교환하고 있다.

매일 걷기를 통해 뇌를 단련함으로써 우리는 한층 더 젊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걷기는 치매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걷기는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고 함께 하면 기쁨이 배가되는 ‘만인의 운동법’이다. <헬스경향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모바일PT…안진필 지음/라온북/166쪽/1만3000원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퍼스널트레이닝을 저렴하게 받을 수는 없을까? 11년간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미스코리아 2명의 운동관리를 맡았던 ‘건강한친구들’ 안진필 대표가 제안하는 ‘하루 11분 맨몸운동’에 주목해보자.

건강한친구들은 고객별로 운동법, 식단을 파악해 개인별 맞춤형 피트니스영상을 제작, 스마트폰으로 제공하며 SNS누적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했다. 안 대표가 약 2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출간한 이 책은 운동, 몸매관리를 위한 동기부여와 노하우를 전수한다. 모디핏스쿼트, 니웨이브푸시업 등 많은 이들이 효과를 본 운동동작의 정석도 함께 알려준다.

특별부록을 통해 몸매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실제 모바일PT에 사용하는 문진표를 통해 자신의 운동·식습관을 점검할 수도 있다. 초판한정에는 일주일간 건강한친구들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는 무료이용권도 동봉돼 있다.

<헬스경향 신민우 기자 smw@k-health.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