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자생한방병원·힘찬병원
[병원소식] 자생한방병원·힘찬병원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6.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생한방병원, ‘휴가철 관절건강’ 건강강좌  

자생한방병원은 오는 21일 ‘휴가철 관절건강’을 주제로 한 정기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장거리 여행 시 자칫 무리가 올 수 있는 관절 질환에 대한 기본상식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휴가철에는 고속도로 이용객이 많아지면서 장시간 운전이 빈번할 뿐 아니라 해외여행 시 비행기의 좁은 좌석 때문에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을 겪기 쉽다. 이처럼 장시간 좁은 자리에 갇히게 되면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온 몸의 근육이 경직돼 근육통과 무릎, 발목 염좌 등에 노출되기 쉽다.

이날 강좌에서는 자생한방병원 송현섭 한의사가 휴가철 장거리 여행 전후를 맞아 내 몸을 지키는 관절관리법과 한의학적 치료 방법 등을 소개한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자생한방병원의 정기건강강좌는 척추관절질환 치료를 받고 있거나 척추관절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는 자생한병병원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힘찬병원,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 해결법’ 건강강좌 

힘찬병원이 오는 23일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 해결법’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주변을 살펴보면 발을 아프고 불편해 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심지어 정상적으로 걷기가 힘든 사람들도 있다. 발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의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알아보고 질환별 통증 해결방법과 예방 운동 등 자세한 족부전문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강북힘찬병원 권혁남 주임과장(정형외과 전문의)는 “발에 생기는 다양한 질환은 선천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어쩔 수 없는 질환도 있지만 신발문제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것도 많다”며 “발가락, 발목, 발뒤꿈치 등 족부 통증 및 변형이 발생하면 무릎 관절을 포함한 다른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소홀한 발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힘찬병원은 관절 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정형외과 질환을 주제로 매달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의 강연 장소로 가면 건강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