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AI기반 암치료 도입 기념 심포지엄 개최해
가천대 길병원, AI기반 암치료 도입 기념 심포지엄 개최해
  • 한기영 기자 (iam-1710@k-health.com)
  • 승인 2016.09.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 길병원은 ‘국내 최초 인공지능기반 암치료 IBM 왓슨 도입 조인식 기념 심포지엄’을 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IBM과 왓슨 포 온콜리지 도입 조인식을 체결한 바 있다.

  강의하는 이언 인공지능 기반 정밀의료추진단장

이번 심포지엄은 세계적으로 왓슨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어떻게 적용시킬지를 살펴봤다. 또 의료분야 외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심포지엄에는 IBM 왓슨헬스의 제프리 레너트(Jeffrey Lenert) 박사와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MSK) 암센터 마크 크리스(Mark Kris) 박사가 참석해 ‘왓슨 포 온콜로지’ 운영체계 및 활용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가천대 길병원 이언 인공지능 기반 정밀의료추진단장은 “환자가 첫 진료에서 자신의 치료법에 대한 확신을 얻지 못하면 다른 의사를 찾아다니느라 시간을 소비하고 어쩔 줄 몰라 한다”며 “왓슨은 첫 진료에서 최상의 치료법을 설계하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BM 왓슨 포 온콜로지는 의사들이 근거에 입각한 치료가 가능하도록 개발됐으며 MSK암센터에서 학습했다. 방대한 분량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의사들이 데이터에 근거한 치료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천대 길병원은 10월 중순부터 왓슨을 활용한 암진료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