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과의 끈끈한 인연, 의료발전으로 꽃피우다”
“베트남과의 끈끈한 인연, 의료발전으로 꽃피우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09.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 베트남 꽝아이성과 의료기술향상 협약으로 지원 박차

중앙대학교병원이 지난 27일, 베트남 꽝아이성(Quang Ngai) 의료기술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중앙대병원은 베트남 꽝아이성정부와 두산중공업 베트남 현지법인인 두산비나와 함께 베트남 꽝아이성 국민 건강증진과 의료기술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 정보교환 및 기타 제반 업무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중앙대병원과 꽝아이성정부 및 두산비나는 베트남 꽝아이성 의료기술향상과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꽝아이성 내 의료진 및 의료지원인력의 연수 프로그램 운영 ▲수술이 어려운 중증 환아 초청수술 ▲꽝아이성 인민 무료진료 의료봉사 시행 ▲기타 꽝아이성 내 의료기술 향상을 위한 활동 ▲양국 간 의학기술 교류 활성화에 대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중증환아 초청수술 등 베트남과 끈끈한 인연을 이어온 중앙대병원이 베트남 꽝아이성과 의료기술향상 협약을 체결하면서 베트남 의료발전을 위한 지원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실제로 중앙대병원은 베트남 외과, 산부인과 의사들을 초청해 지난 9월 26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약 두 달간 의료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베트남 환아 4명도 초청해 구순구개열, 임파관낭종 등의 수술을 성형외과와 소아외과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 내년 초에는 중앙대병원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의사 및 간호사, 의과대학 학생들이 베트남 꽝아이성 현지에서 의료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성덕 병원장은 “중앙대병원은 오래전부터 베트남과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며 취약계층과 환아들의 건강증진 및 의료진의 의료기술 향상을 위해 힘써온 가운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두산비나와 베트남 꽝아이성정부와 함께 협력해 베트남의 의료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병원은 해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두산비나와 함께 베트남 현지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및 중증 환아 초청 수술, 의료장비 기증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8년간 베트남 현지에서 약 2만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왔으며 선천성 심장병 및 구순구개열 환아 등을 무료로 수술해 수많은 베트남 아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2년 7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주관하는 ‘베트남 Q-health 프로그램’ 사업자로 선정돼 한국이 무상원조로 건립·개원한 꽝남중앙종합병원이 베트남 거점병원으로서 수준 높은 진료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료, 간호, 진료지원, 행정부문에 걸쳐 자문단 파견 및 초청연수를 통해 현지 의료진에게 의료기술과 의료서비스 시스템을 전수하고 있다.

또 베트남 후에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한국에서의 연수기회를 부여하는 등 베트남의 우수한 의료진 양성과 의료 발전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