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간(肝)건강, 난 ‘이것’으로 미리 챙긴다!
연말 간(肝)건강, 난 ‘이것’으로 미리 챙긴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6.12.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 경쟁 치열…유스랩, ‘우콘파워’ 집중마케팅

연말은 각종 모임과 회식으로 간(肝)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때가 때이니 만큼 마냥 피할 수만도 없는 일. 그리하여 술자리로부터 현명하게 간건강을 지키기 위해 나름의 방법으로 간건강을 챙기는 직장인들까지 생겨났다.

대표적인 방법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숙취해소제다. 숙취해소제는 알코올을 직접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간을 자극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인 ADH를 내보내도록 도와준다. 음주하기 약 1시간 전에 숙취해소제를 미리 마시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용빈도가 많아진 만큼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경쟁도 치열하다. 시장조사전문기관인 링크아즈텍 기준에 따르면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은 2005년 600억원에서 지난해 18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숙취해소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내 시장경쟁이 치열해졌다.

CJ헬스케어의 컨디션과 그래미의 여명808, 동아제약의 모닝케어 등 제약사들이 3강 구도를 형성한 가운데 최근에는 일본 숙취해소시장 1위 제품인 ‘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 드링크’가 홈플러스, 세븐일레븐에 입점해 국내 숙취해소제 음료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우콘파워 드링크는 카레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울금(가을울금) 엑기스를 배합한 숙취해소제로, 시중에 유통되는 울금을 원료로 하는 다른 숙취해소제 제품과는 달리 가을울금이 함유하고 있는 희귀 특허성분 ‘비사크론’을 400㎍ 함유하고 있다.

과립형 스틱타입 제품인 ‘우콘파워 과립’도 휴대가 간편해 편리하게 간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여성들의 선호가 높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유스랩은 밀크씨슬추출물(실리마린)을 주원료로 한 간건강제품 ‘유스랩 리버케어’를 선보였다. 밀크씨슬추출물인 ‘실리마린’은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등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밀크씨슬 외에도 헛개나무열매추출분말, 울금추출분말, 타우린, 커큐민 등을 복합 배합해 캡슐에 담은 간건강기능식품이다.

차지운 유스랩 대표는 “간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만큼 평소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말을 맞아 유스랩은 고객들의 간건강을 위해 유스랩 리버케어, 우콘파워 드링크, 우콘파워 과립 등 다양한 제품들로 집중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