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뉴스] 비수술 가슴성형, 정말 효과 있을까?
[카드 뉴스] 비수술 가슴성형, 정말 효과 있을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4.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수술 가슴성형, 정말 효과 있을까?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수술보다 비수술을 선호합니다. 가슴성형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격, 안전성, 불편함 등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능하면 칼을 대지 않는 쪽을 선호합니다. 이 때문에 환자들은 수술하지 않고도 원하는 크기로 가슴을 키워준다는 광고에 ‘혹’하기 쉽습니다. 바노바기하다연구소의 도움말로 비수술 가슴성형이 과연 정말 효과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1. 가슴확대기구

수술 및 시술 없이 가슴을 키울 수 있다는 다양한 가슴확대기구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슴확대기구는 하루 8시간을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고 지방조직이 치밀한 동양인에서는 효과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잘못 사용하면 피부착색과 조직변형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적지 않은 업체가 환불규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있으며 부작용으로 인한 치료비나 보상도 드문 현실입니다.

2. 약물 및 크림

포털사이트에서 ‘가슴크림’이라는 검색어를 치면 무수한 정보가 쏟아져 나옵니다. 대부분 크림을 바르거나 약을 먹으면 가슴이 커지고 탄력이 생긴다는 얘기입니다. 식약처 허가를 받았다는 광고도 있지만 실제로는 정식허가를 받지 않은 허위·과장광고가 대부분입니다. 어떤 임상결과도 없이 일반화장품을 마치 의약품인 것처럼 광고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큰 오해를 줄 소지가 있습니다.

3. 한방치료

최근 일부한의원에서는 침, 시술 등을 통해 가슴성형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가슴을 키운다고 주장하지만 실제 효과가 낮거나 없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가슴시술은 6개월~1년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도 효과가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현재 한방가슴성형의 효과와 지속성, 안전성에 대한 임상 및 과학적 연구결과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입니다.

4. 자가지방이식

한 쪽 가슴에 보통 250~350cc의 보형물을 넣는데 지방이식으로 가슴성형을 하려면 엄청난 지방량이 필요합니다. 또 이식지방의 생착률 등 미용측면 외에도 석회화(생착되지 못한 지방이 몸속에 그대로 남아 굳는 현상)나 딱딱한 멍울이 생길 수 있고 크기변화가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방을 대량 주입하는 만큼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면 최악의 경우 괴사가능성도 있습니다.

5. 효과·안전성 검증된 방법 택해야

가슴은 지방, 유선, 근육조직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가슴성형은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안전하게 만들고 이를 유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수술 외에 이 목적을 충족시키는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선택은 환자의 몫이지만 어떤 방법이든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방법을 택해야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