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간질환전문가 한자리에”
“국내외 간질환전문가 한자리에”
  • 유대형 기자·이장준 대학생 인턴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8.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병원, 9월 8일 ‘제2회 국제간(肝)심포지엄’
명지병원 간센터가 9월 8일 '제2회 명지 국제간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남의대 명지병원 간센터가 개소 2주년을 기념해 9월 8일 ‘제2회 명지 국제간(肝)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임상시험 중이며 곧 시판예정인 신약 및 의료장비; 진정한 희망, 지나친 기대, 충족되지 않은 필요, 그리고 미래의 도전과제’를 주제로 열린다. 이날 국내외 간질환전문가들은 임상경험을 나누고 간질환치료의 발전방향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행사는 ▲만성B형간염 ▲HCV(C형간염바이러스) ▲비알코올성지방간질환(NAFLD) NASH(비알콜성지방간염) ▲IBM Watson ▲간경변 ▲간세포암 등 6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나고야시대학의 타나카 교수는 만성B형간염과 관련해 개발 중인 약제에 대해 발표한다. 또 HCV세션에서는 야마나시대학의 이노모토 교수가 6가지 다른 종류의 C형간염에 효과를 내는 약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한편 도쿄여대 하시모토 박사는 지방간지방간염과 연관된 간경변치료약제의 부작용에 대한 최신지견을 나눌 예정이다.

스탠포드대학의 레이 킴 교수는 의료와 인공지능(AI)의 접목과 관련해 IBM 왓슨 등 인공지능이 앞으로 환자진료 및 의료계에 줄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할 계획이다. 또 야마구치대학의 사카이다 교수가 간경변에 대한 세포치료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밖에 추쿠바대학의 사쿠라이 교수는 양전자치료의 효과에 대해 발표하고 이 치료가 국내간세포암치료에서 자리 잡을 가능성을 논한다.

이효석 명지병원 간센터장은 “간센터오픈 이후 수준 높은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신약 및 신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