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코팅기술’ 특허 취득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코팅기술’ 특허 취득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12.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익균 장내생존율과 장점막 부착기능, 장내미생물 균형에 효과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수화 히알루론산을 활용해 제품섭취 시 위장관 내에서 균생존율을 높이고 장점막에서 자리선정을 돕는 특허를 취득했다.

일동제약그룹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6일 프로바이오틱스 코팅 및 제조법과 관련된 특허인 '기능성 수화 히알루론산 및 이를 이용한 장점막 부착능이 우수하고 선택적 길항작용을 하는 코팅유산균의 제조방법'를 취득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프로바이오틱스 코팅소재에 수화 히알루론산을 활용한 것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 위장관 내에서 균생존율을 높이고 장점막에 자리잡는 것을 도와준다.

또 장내균총들 간의 자리싸움에서 유익균이 우위를 점해 유해균을 억제하는 ‘경쟁적 배제’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당 특허 코팅기술에 사용된 기능성 히알루론산 입자는 장내유해균에 대해서는 항균작용을 유익균에 대해서는 생장을 촉진하는 선택적 길항작용을 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종래의 기술과 달리 이번 특허의 경우 프로바이오틱스의 장내생존율, 부착률, 장내 상재균총과의 상관관계에도 초점을 맞춘 기술이다”며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된 제품뿐 아니라 향후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와 응용 및 상용화에 필요한 원천기술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관련 연구들이 암, 치매, 알레르기 등 난치성질환과 장내미생물의 연관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을 고려해 다양한 기술과 제품 개발에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