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생명과학 모바일CT 파이온, 족부전문병원 비지팅센터 확대
동국생명과학 모바일CT 파이온, 족부전문병원 비지팅센터 확대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12.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하남 ‘미사성민정형외과’와 족부전문 비지팅센터 MOU 체결
동국생명과학은 이종석 족부족관절센터와 모바일CT 족부전문 비지팅센터에 관한 MOU를 진행했다.

동국생명과학은 미사성민정형외과 부설 ‘이종석 족부족관절센터’는 모바일 CT 족부전문 비지팅센터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영상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모바일 CT 파이온 운영현황을 다른 병원 관계자들이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족부전문 비지팅센터에서는 일반정형외과 진료 시 엑스레이만으로는 놓치기 쉬운 족부외상 및 질환을 보다 자세히 진단할 수 있다.

기존의 엑스레이촬영으로는 족부질환의 정확한 진단에 한계가 있었지만 모바일 CT 파이온은 발의 입체적인 형상구현이 가능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졌다. 또 적은 방사선, 짧은 촬영 시간 등 장점이 있어 환자편의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족부족관절센터를 운영중인 이종석 원장은 “겨울철 족부외상을 입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발목이 접질린 환자 중 약 20%가 일반 엑스레이로는 확인할 수 없다”며 “이런 경우 상세한 진단을 위해 대형병원을 방문해야하지만 번거로움 없이 모바일 CT로 즉각 촬영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특수의료장비인 CT를 설치하는데 제도적인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모바일 CT 파이온은 기존 제도에 적용되지 않고 작은 크기 및 편리한 이동성으로 개원가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 지난해 3월부터는 영상진단에 관한 요양급여 세부사항을 인정받아 건강보험 급여청구가 이뤄지고 있어 경제적인 부담도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